서브비쥬얼이미지입니다.

소개텍스트

Home > 고객센터 > 공지사항

이름 모두파출부 이메일 lgmega@naver.com
작성일 2019-04-16 조회수 492
파일첨부
제목
폐 건강에 좋은 음식 8가지
1.물
물은 폐 건강을 위해 필수적이다. 폐가 건조해지면 염증이 생기기 쉽다. 매일 6~8컵의 물을 마시는 게 좋다.

2. 지방 많은 생선
오메가-3 지방산은 폐 건강 증진과 연관성이 있다. 오메가-3 지방산은 고등어, 멸치, 연어, 참치 등 등 푸른 생선에 많이 들어 있다.

3. 사과
사과는 폐 건강을 염려하는 성인에게 특히 효과가 있는 과일이다. 세인트 조지 의과대학 연구팀이 45~49세의 남성 2500여명을 대상으로 식습관과 폐 기능을 분석한 결과, 사과와 감귤류 과일을 많이 섭취하는 사람들은 폐 기능이 좋은 것으로 나타났다.

4. 살구
살구에는 비타민 A가 풍부한데 이 성분은 폐 건강 증진에 좋다. 미국 식이보충제협회에 따르면, 비타민 A는 기도(숨길) 내벽을 튼튼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되며 폐 감염 위험을 낮춘다.

5. 브로콜리
브로콜리에는 항산화제가 풍부해 항염증 작용 등을 한다. 브로콜리는 폐 건강에 가장 좋은 채소 중 하나로 꼽히는데 특히 만성폐쇄성폐질환이 있는 사람에게 효가가 있다.

6. 가금류
닭, 오리, 거위 등 가금류의 고기는 폐에 유익할 수 있다. 식이보충제협회에 따르면, 가금류 고기에는 폐 건강을 향상시키는 비타민 A가 많이 들어있는데 신체는 식품 성 비타민 A보다 동물성 비타민 A를 잘 흡수한다.

7. 호두
호두에는 오메가-3 지방산이 많이 들어있다. 미국영양학회에 따르면, 하루에 호두 한줌 정도를 정기적으로 먹으면 천식이나 다른 호흡기 질환을 퇴치하는데 도움이 된다.

8. 콩류
미국암학회에 따르면, 콩류는 폐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된다. 강낭콩, 검은콩 등 콩류에는 각종 항산화제가 풍부해 폐에 해를 끼치는 활성산소를 퇴치한다.

출처:코메디닷컴 권순일기자  2019.04.14.




이전글 살 빼고, 뼈 튼튼…버섯의 건강 효과 3
다음글 미세먼지 심해지는 봄철, 천식 관리 중요성 높아져